The Bible Way to Heaven (Korean)

Video

August 12, 2015

성경은 구원받는 방법에 관해 매우 분명하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선한 사람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매우 선한 사람이기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 :)

"이것은 기록된바, 의로운 자는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으며..." (로마서 :)

저도 의롭지 못하고 여러분도 의롭지 못합니다. 우리의 선한 행위가 천국에 가기 위한 조건이라면 아무도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 본인이 죄인임을 인정할 것

성경은 요한계시록 :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요한계시록 :)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과 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을 일삼는 자들과 마법사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 잘 들으세요 – “모든 거짓말쟁이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호수에서 자기 몫을 받으리니 이것은 둘째 사망이니라.

저도 거짓말을 해봤고 모든 사람은 거짓말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죄인이며 거짓말보다 더한 일도 다 해봤습니다. 인정하자구요.

우리 모두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 죄에 대한 형벌을 깨달을 것

그러나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로마서 :)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한 자신의 사랑을 당당히 제시하시느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성경은 그 분이 육체로 나타나신 하나님이라고 합니다 (디모데전서 :).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을 입고 죄 없는 삶을 살다 가셨습니다.

그 분은 아무 죄도 짓지 않으셨지만 사람들은 그 분을 때리고 그 분에게 침을 뱉고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자신의 몸에 우리의 죄를 지셨다고 말씀하십니다 (베드로전서:).

여러분이 지은 모든 죄, 제가 지은 모든 죄를 마치 예수님께서 지으신 죄처럼 짊어 지시고...

우리의 죄들로 인해서 형벌을 받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돌아가신 후 사람들이 그 분의 몸을 취해 무덤에 묻었고 그 분의 혼은 지옥에 일 밤낮동안 내려가 계셨습니다 (사도행전 :).

일 뒤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셔서 제자들에게 손 안에 못 자국을 보여주기도 하셨습니다.

성경은 분명하게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을 위해 돌아가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의 죄들뿐 아니라 온 세상의 죄들을 위해 돌아가신 것입니다 (요한일서:).

그러나 우리가 구원받기 위해 해야 할 한가지 일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질문이 사도행전 장에 나옵니다.

(사도행전 :-) 내가 무엇을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 하거늘 그들이 이르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

그게 다 입니다. 교회에 다니거나, 침례를 받거나, 선한 삶을 살거나, 모든 죄를 회개해야 구원받는다고 한 것이 아니라 단지 "믿으라"고 하셨습니다.

. 예수님께서 당신을 위해 돌아가시고, 묻히셨다가,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을 것

성경에서 가장 유명한 구절은 In-N-Out 버거 종이컵 바닥에도 적혀 있을만큼 너무 유명해서 안 들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인 요한복음 :입니다.

(요한복음 :)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영존하는”은 영원히 존재한다, 영원하다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 내가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노니 그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요 또 아무도 내 손에서 그들을 빼앗지 못하리라.

(요한복음 :)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느니라.

성경은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영존하는 생명을 갖고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영원히 살고 구원을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영원하고 영존하는 생명입니다.

한번 구원 받고 그 분을 믿었으면 영원히 구원 받은 것이며 어떤 경우에도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심지어 제가 나가서 아무리 흉악한 죄를 짓는다고 해도 하나님께서 그 죄에 대해 이 땅에서는 저에게 벌을 내리시겠지만...

제가 오늘 누구를 죽인다면 하나님께서 제가 반드시 벌을 받도록 하시고 징역, 사형 등 이 땅에서 어떤 형벌을 받더라도...

하나님께서는 그 보다 더한 벌을 저에게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지옥에 가지는 않습니다. 제가 지옥에 가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미 구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기옥에 가면 하나님께서 거짓말을 하신 것입니다.

누구든지 그분을 믿는 자는 영존하는 생명을 갖고 있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 누구든지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성경에 나오는 많은 사람들이 정말 나쁜 일을 하고도 천국에 간 이유가 그 때문입니다.

어떻게 천국에 갔을까요? 너무 선한 사람이어서? 아닙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죄를 용서 받았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관점에서 봤을 때 "더 선한 삶"을 살거나 혹은 정말 "더 선한 삶"을 살았지만 그리스도를 믿지 않은 다른 사람들은 죄에 대한 형벌로 지옥에 갈 수 밖에 없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만을 구원자로 신뢰할 것

한가지만 말하고 마치겠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꼭 언급하고 싶은 내용이 하나 있습니다.

제자들 중 한사람이 예수님께 여쭈어본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구원받을 자가 적으니이까?” (누가복음:)

좋은 질문입니다. 그렇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원받을까요? 아니면 소수만 구원을 받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천국에 간다고 생각하는 사람 손 들어보세요.

예수님은 뭐라고 대답하셨을까요? 마태복음 장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 너희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그 문은 넓고 그 길이 넓어 거기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그 문은 좁고 그 길이 좁아 그것을 찾는 자가 적으니라.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 내게, 주여, 주여, 하는 자가 다 하늘의 왕국에 들어가지는 아니하고 오직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태복음 :) 그 날에 많은 사람들이 내게 이르기를,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대언하지 아니하였나이까? 주의 이름으로 마귀들을 내쫓지 아니하였나이까? 주의 이름으로 많은 놀라운 일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마태복음 :)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결코 알지 못하였노라.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너희는 내게서 떠나라, 하리라.

먼저, 이 세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여기 대부분의 학생들은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세상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심지어는 그 분을 주라고 부르며 우리가 이렇게 놀라운 일을 행했는데 왜 구원받지 못하냐고 묻는 자들이 많을 거라고 경고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내가 너희를 결코 알지 못하였노라. 너희는 내게서 떠나라"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구원은 행위로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행위가 여러분을 구원할거라고 믿거나 침례를 받았기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믿는다면...

혹은 선한 삶을 살아야 하고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교회를 다니고 모든 죄에서 돌이켜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여러분 자신의 행위를 신뢰한다면 예수님께서는 언젠가 “내게서 떠나라”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마태복음 :).

그 분께서 하신 일만을 전적으로 신뢰해야 합니다. 즉,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해 돌아가시고 장사되셨다가 부활하신 그것을 믿는 것이 바로 천국행 티켓입니다.

여러분이 나는 훌륭한 크리스천이고 많은 대단한 일들을 했기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예수님께서 “내게서 떠나라”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다는 사실을 주목하십시오: 내게서 떠나라. 내가 너희를 "결코 알지 못하였노라"

“너희를 안 적이 있었다”가 아닙니다. 한번 아셨다면 그것은 영존하고 영원한 것입니다.

그분이 여러분을 한번 아셨다면 영원히 구원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내게서 떠나라. 내가 너희를 결코 알지 못하였노라.”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옥에 가면 그것은 그분이 여러분을 한번도 안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번 아시면 영원히 아시니까요.

제 자녀들이 항상 제 자녀인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다시 태어나서 그 분의 자녀가 되면 영원히 그 분의 자녀가 될 것입니다.

집에서 말썽꾸러기일 수도 있고 이 땅에서 하나님께 크게 징계를 받는 사람이 되거나 인생을 망칠 순 있을지 몰라도...

구원을 잃어버릴 수는 없습니다. 한번 구원받았다면 끝난 것입니다.

마지막 때에 관한 저의 강의는 여기까지 입니다.

몇 분 시간이 남았는데 구원이나 마지막 때에 관한 질문이 있으면 받도록 하겠습니다.

예수님, 제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압니다. 지옥에 갈 수 밖에 없었지만 저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사실을 믿습니다. 저를 지금 구원하여 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옵소서. 예수님만을 신뢰합니다. 아멘.

 

 

 

mouseover